같은편
홍익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프로그래밍 단련 공간
같은편
깃허브 주소
https://github.com/madongchan
GitHub 아이콘
  • 분류 전체보기 (85)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2)
    • C# 프로그래밍 (26)
    • C++ 프로그래밍 (32)
      • 함수 (8)
      • 클래스 (22)
    • 알고리즘 공부 (13)
      • 백준 사이트 문제 (0)
      • codingame 사이트 문제 (11)
    • 유니티엔진 - 게임 공부 (3)
    • 언리얼엔진 - 게임 공부 (4)
    • 쓸모 있을 수 있는 팁 (2)
    • 일상이야기 (3)

최근 댓글

태그

  • 최단 경로
  • 예외 처리
  • 복사 생성자
  • 람다식
  • task
  • 언리얼엔진4
  • 탐욕 알고리즘
  • queue
  • 클래스
  • c++
  • 객체
  • 알고리즘
  • 스레드
  • DFS
  • 비동기
  • 함수
  • 언리얼
  • C#
  • 언리얼엔진
  • 문제 풀이

인기 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같은편

홍익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프로그래밍 단련 공간

유니티 프로젝트 추가시 .ignore가 적용되지 않는 이유
유니티엔진 - 게임 공부

유니티 프로젝트 추가시 .ignore가 적용되지 않는 이유

2024. 3. 26. 11:34

깃허브 데스크탑에서git repository 생성 창

다들 유니티 프로젝트를 깃으로 관리하기 위해 레포지토리를 생성하는 과정에 git ignore를 유니티 용으로 생성했을 겁니다.

 

그런데 아래 사진과 같이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기존 프로젝트를 이동시켰는데 .ignore가 작동을 안하고 있어 이 블로그 글로 오셧을 겁니다.

GitHub에서 제공하는 Unity용 .gitignore 파일은 Unity 프로젝트와 관련된 일반적인 파일과 디렉토리를 무시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은 Unity 프로젝트가 레포지터리의 루트 디렉토리에 직접 위치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Unity 프로젝트가 레포지터리 루트의 하위 폴더에 위치하는 구조일 때는 .gitignore 설정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해결법1

이러면 해결법은 기존 .ignore 코드에 아래 사진과 같이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 여기서 **/는 "어떤 디렉토리에 있든 상관없이"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프로젝트의 루트 레벨이 아닌 하위 디렉토리에 있는 Logs 디렉토리도 무시됩니다.
  • 반면, ** 없이 시작하는 패턴 (예: /[Ll]ogs/)은 주로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토리에 상대적인 경로를 지정합니다. 이는 루트 디렉토리에 직접 위치한 디렉토리나 파일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 후에 .ignore 파일만 푸쉬

▶ 해결법2

이미 .ignore이 파일들을 추적중이라 적용이 안되어 있어 새로운 .ignore을 적용해야 한다면

  1. .gitignore파일을 제대로 작성했는지 확인한다.
  2. 일단 현재 상태에서 무시하고자 하는 파일을 제외하고 commit을 해준다.
  3. 루트 폴더(최상위 폴더)에 간 후 git rm -r --cached .
git rm -r --cached .
git add .
git commit -m "fixed untracked files"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유니티엔진 - 게임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nityAction  (0) 2023.04.05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 유니런 게임으로 새롭게 배운 점(at Trigger and Collision)  (0) 2022.12.08
    같은편
    같은편
    책을 통해 이때까지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얻었던 지식의 파편들을 정립하고 합쳐 단단한 발판으로 만들기 위한 블로그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