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편
홍익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프로그래밍 단련 공간
같은편
깃허브 주소
https://github.com/madongchan
GitHub 아이콘
  • 분류 전체보기 (85)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2)
    • C# 프로그래밍 (26)
    • C++ 프로그래밍 (32)
      • 함수 (8)
      • 클래스 (22)
    • 알고리즘 공부 (2)
      • codingame 사이트 문제 (11)
    • 유니티엔진 - 게임 공부 (3)
    • 언리얼엔진 - 게임 공부 (4)
    • 쓸모 있을 수 있는 팁 (2)
    • 일상이야기 (3)

최근 댓글

태그

  • C#
  • 언리얼엔진4
  • 탐욕 알고리즘
  • DFS
  • 언리얼
  • c++
  • 객체
  • 언리얼엔진
  • 복사 생성자
  • task
  • 스레드
  • 클래스
  • 예외 처리
  • 알고리즘
  • 최단 경로
  • 비동기
  • 문제 풀이
  • 함수
  • queue
  • 람다식

인기 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같은편

홍익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프로그래밍 단련 공간

C++ 프로그래밍/함수

함수란?

2022. 6. 24. 15:14

함수(function)는 어떤 입력을 받아서 원하는 처리를 한 후 결과를 반환함.
가끔은 입력이 없거나(not parameter, not argument) 결과를 직접
반환하지 않는(void return) 함수도 있다.
또한, 함수(function)는 객체지향 언어에서 메소드(method)라고도 불림.

 


  • 같은 코드들을 반복적으로 쓰이는 문제를 해결한다. 반복되는 코드를 함수로 만들어 사용하면 중복을 최소화하고 코드양을 줄인다. 이것은 개발은 물론이고 코드의 수정이나 유지 보수를 훨씬 편하고 쉽게 한다.
  • 크고 복잡한 문제를 작고 쉬운 문제들로 나누어 해결하기 쉽게 한다. 즉, 하나의 큰 프로그램을 작은 부분들로 분리하여 구조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문제 해결 방법을 분할 정복(divide and conquer)하고 한다.
  • 추상화와 캡슐화를 가능하게 한다. 이 둘은 객체지향 개념의 중요한 개념들 4개중 2개로 함수의 내부 구현이 외부로 나타나는 함수의 기능과 분리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printf()함수를 예로 들면 내부의 구체적인 구현은 몰라도 사용방법만 알면 사용할 수 있게하고 내부의 정보를 외부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한다
  • 함수는 크게 라이브러리 함수와 사용자 정의 함수로 나눌 수 있다.

'C++ 프로그래밍 > 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의 Static을 알아보자  (0) 2022.07.11
변수의 가시 범위와 생존기간  (0) 2022.07.11
디폴트 매개변수  (0) 2022.06.30
라이브러리 함수와 사용자 정의 함수  (0) 2022.06.29
parameter와 argument 차이점  (0) 2022.06.24
    같은편
    같은편
    책을 통해 이때까지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얻었던 지식의 파편들을 정립하고 합쳐 단단한 발판으로 만들기 위한 블로그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