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편
홍익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프로그래밍 단련 공간
같은편
깃허브 주소
https://github.com/madongchan
GitHub 아이콘
  • 분류 전체보기 (85)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2)
    • C# 프로그래밍 (26)
    • C++ 프로그래밍 (32)
      • 함수 (8)
      • 클래스 (22)
    • 알고리즘 공부 (2)
      • codingame 사이트 문제 (11)
    • 유니티엔진 - 게임 공부 (3)
    • 언리얼엔진 - 게임 공부 (4)
    • 쓸모 있을 수 있는 팁 (2)
    • 일상이야기 (3)

최근 댓글

태그

  • 알고리즘
  • 스레드
  • task
  • 언리얼엔진4
  • 탐욕 알고리즘
  • C#
  • 함수
  • 비동기
  • 예외 처리
  • DFS
  • c++
  • 객체
  • 클래스
  • 람다식
  • 복사 생성자
  • 언리얼
  • 문제 풀이
  • queue
  • 최단 경로
  • 언리얼엔진

인기 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같은편

홍익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프로그래밍 단련 공간

예외 처리란?
C++ 프로그래밍/클래스

예외 처리란?

2022. 8. 22. 17:16

프로그램은 실행되는 동안 개발자가 예상치 못한 다앙한 예외 상황을 맞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적으로 메모리를 할당하려는데 메모리가 없거나

가장 대표적이고 짜증나는 포토샵 튕김

배열의 인덱스 범위를 넘는 인덱스를 사용하든지, 때로는 어떤 값을 0으로 나누려는 잘못된 시도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자신의 프로그램이 이러한 예외 조건(exceptional condition)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야 합니다.

 

오류(error): 메모리가 부족해 프로그램을 더 사용 못하는 경우처럼 치명적인 상황

예외(exception): 배열의 인덱스 범위를 넘는 인덱스를 사용하든지, 때로는 어떤 값을 0으로 나누려는 잘못된 시도 같은
프로그램을 종료할 만큼 심각한 상황은 아닌 상황

 

예외(exception)는 심각하지 않은 오류를 말합니다. C++에서는 이러한 예외 상황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을 지원하는데, 
이것을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라 합니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C++ 프로그래밍 >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st 중요  (2) 2022.08.25
예외 처리 방법들  (1) 2022.08.22
프랜드 선언  (1) 2022.08.22
다형성-순수 가상 함수와 추상 클래스  (0) 2022.08.22
다형성-가상 함수와 객체의 크기  (0) 2022.08.22
    같은편
    같은편
    책을 통해 이때까지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얻었던 지식의 파편들을 정립하고 합쳐 단단한 발판으로 만들기 위한 블로그

    티스토리툴바